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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변화대응경영 인증제도란?
기후변화대응경영 인증제도(RCCM)의 핵심은 인증신청 기업(기관)은 체계적인 관리하에 기후변화대응경영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후변화대응 관련 전문성을 획득 보유하고 기후변화 지식의 기반을 조성하였음을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또한, 인증 운영기관으로 부터 지속적인 평가와 교육, 관리를 받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한국환경컨설팅협회는 기후변화대응경영 인증제도의 관리기관으로, 기후변화대응분야 교육운영과 기후변화대응경영컨설턴트 시험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증제도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운영을 위해 협회, 한국환경컨설팅학회, 한국미래융합산업기술연구조합과 협력하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01. 인증의 운영과 심의를 목적으로 구성된 인증원은 심사단을 구성하고 인증심사를 하며, 관리기관에
심사 결과를 제공 합니다.
02. 기후변화대응경영에 전문성을 가진 인증심의위원은 인증신청 기업에 대한 서면심사와 현장심사의 심사결과를
최종 심의합니다.
03. 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기후변화대응경영에 충족하는 심사와 심의를 통과하여야 하며, 인증기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하고, 관리기관으로 부터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